2026.01.27 가함 부동산 경제 뉴스
[부동산 시장동향]
[뉴스1] 양도세 유예 종료 앞두고 강남 2억 '뚝'…처분 나선 다주택자
정부가 오는 5월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제 재적용을 예고하면서, 강남권을 중심으로 시세보다 가격을 낮춘 급매물이 일부 시장에 등장하고 있다. 중과 부활이 기정사실화된 상황에서 절세를 노린 다주택자들이 서둘러 매각에 나서면서다.
[연합뉴스] 작년 아파트 시장 '초양극화'…전국 상하위 20% 가격차 14.5배
지난해 서울 주요지역 집값의 가파른 상승과 지방 부동산 경기 침체가 맞물리면서 전국 아파트값 상하위 격차가 14배 수준으로 벌어졌다.
[데일리안] 4500가구 입주해도 서울 전세가 '쑥'…사라지는 입주장
서울 전세 물량 가뭄 속 전세가 상승이 이어지고 있다. 한 지역에서 4500가구 이상이 동시에 입주를 시작했지만 전셋 값이 계속 오르는 등 기존 신축 입주 지역에서 나오던 '입주장 효과'마저 사라진 듯한 모습이다.
[매일경제] “대출 규제에 희비 엇갈린 마·용·성”…마포구 거래는 뛰는데 ‘이 동네’는 뚝
주택 가격 구간별로 주택담보대출 한도를 제한한 10·15 대출 규제 이후 마포·용산·성동구의 거래가 빠르게 위축됐지만 고가 아파트의 평당가는 오히려 오르며 양극화가 두드러졌다. 다만 이 가운데서도 마포구의 고가 아파트 거래는 소폭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 주요정책/동향]
[연합뉴스] 진주 대학생들 "대학가 월세 인상·꼼수 관리비 대책 마련해야"
경남 진주지역 대학생들이 대학가 원룸의 과도한 월세 인상과 기형적인 관리비 부과 실태를 지적하며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댓글
댓글 쓰기